MY MENU

노동뉴스

제목

전화 한 통으로 직장을 찾아주는 잡콜서비스 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4.2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16
내용

노동부는 4월 19일, 8개 직종에 대하여 전화 한 통으로 쉽고 간편하게 직장을 찾아주는 잡콜(Job Call, 1544-1919)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잡콜 서비스는 서울 지역, 8개 직종 일자리에 대하여 우선 시범실시 후 전국 확대 할 예정으로, ①청소원,②경비원,③주방보조원,④음식서비스 종사원,⑤상점판매원,⑥신문·우유 등 배달원,⑦주차관리원,⑧세차원등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업체를 바로 전화로 연결해 주게 된다.

잡콜(Job Call, 1544-1919) 서비스가 상용화 되면, 구직자는 전화 한 통으로원하는 일자리를 찾게 되고, 구인업체도 보다 쉽게 필요한 근로자를 찾을 수 있게 된다.

서울지역에 있는 구인업체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에 가서 구인등록을 하거나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구인등록을 하면 된다. 잡콜(Job Call) 서비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10:00 ~ 17:00이다.

노동부 장의성 고용서비스정책관은 "그동안 고용시장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정보소외계층에 대해 편리하게 직업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보다 촘촘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잡콜(Job Call)이 인터넷 접근성이 취약한 계층의 일자리 찾기에 적극 공헌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노동부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