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노동뉴스

제목

50만여 요양보호사 재해예방 맞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3.2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00
내용

노인요양 및 재가시설 등에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보호사들의 재해예방을 위한 노력이 추진된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3. 20(수)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엘타워(EL Tower) 엘가든홀에서 ‘한국요양보호사협회’, ‘전국요양보호사협회’ 등 2개 직능단체와 ‘요양보호사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요양보호사들은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이 어려운 노인 등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들로, 일하는 과정에서 넘어짐이나 부딪힘, 근골격계질환 등이 발생하기 쉽다.

 산업재해 통계에 따르면, 요양보호사 등이 포함된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의 재해자는 지난해 9월까지, 전년 같은 기간보다 36명이 증가한 2,025명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공단은 양 직능단체와 협약을 맺고 각 직능단체에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50만여명의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재해예방 활동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업무협약에 따른 주요 재해예방 활동으로, 공단과 2개 직능단체는  요양보호시설 위험성평가 및 기술지원,  요양보호사 재해예방을 위한 시설개선 재정지원,  안전보건 포켓형 수첩 제작·보급,  안전보건교육지원,  근골격계질환 예방활동 지원 등을 전개한다.

 백헌기 공단 이사장은 “우리사회는 고령화 시대 진입에 따라, 요양보호사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관련 근로자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고용노동부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