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노동뉴스

제목

창업적성검사, 워크넷 무료 서비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0.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80
내용

창업역량 궁금해요? 창업적성검사 받아보세요!

창업적성검사, 워크넷 무료 서비스… 창업 적합도 진단해주고 적성 맞는 업종 추천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철균)은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얼마나 기업가적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알려주고, 적성과 능력에 맞는 창업 업종을 추천해 주는‘창업적성검사’를 개발해 취업포털 워크넷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정보원이 개발한 창업적성검사를 받아 보려면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이 함께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에 접속하거나 전국 각 지역에 있는 고용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모두 무료이며, 수검 시간은 20분 내외이다.  
  
 창업적성검사는 기업가로서 갖춰야 할 적성을 사업지향성, 대인관계, 문제해결, 설득력 등 12개 항목*으로 나눠 각 항목별로 수검자의 역량을‘매우 적합’에서‘노력 필요’까지 4단계로 평가해 수검자가 얼마나 창업에 적합한지를 진단해준다.

특히 수검자의 적성 수준을 창업에 성공한 기업가와 비교함으로써 성공 창업을 위해 어떤 역량이 더 필요한지를 수검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검사를 통해 나온 개인의 창업 적성을 고려해 컴퓨터운영 관련업, 음식료품 제조업 등 창업에 적합한 업종을 1순위부터 3순위까지 추천해 준다.


  이요행 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은“창업 희망자들에게는 창업 전 본인의 역량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등에서는 청년들에게 기업가 정신을 심어주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