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노동뉴스

제목

노동행정 전문가 상담서비스, 가까이 있는 3대 포털(네이버, 다음, 네이트)이 도와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5.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09
내용
오는 6월부터 네티즌들은 네이버 지식iN에 이어 『다음 지식』,『네이트 지식』을 통해서도 노동행정 전문가로부터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노동부(장관 임태희)는 노동행정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작년 5월 NHN(주) 및 (사)한국공인노무사회와 노동행정 콘텐츠 제휴에 관한 3자 협약을 맺어 서비스를 제공한 이래 민원 접수건수 감소와 민원만족도 향상 등의 긍정적 효과가 나타났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28일 오전, 다음()과 네이트() 등 주요 포털과도 『노동행정 콘텐츠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6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서비스는 한국공인노무사회가 노동법 질문에 대한 답변을, 노동부는 정책질의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게 된다.

인터넷 포털을 통한 상담서비스 제공은 정부부문에서는 최초로 이루어진 것으로 지난해 중앙부처 창의실용경진대회에서 “제도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노동부는 포털 및 한국공인노무사회와의 제휴 사업 확대를 통해 고객들이 노동행정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3대 메이저 포털도 한국공인노무사회의 공신력있는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인터넷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한다는 점에서 3자 모두가 Win-Win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동부 정철균 감사관은 “앞으로 상담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도를 보아가며 동영상을 통한 제도안내 등 상담방법을 다양화하고, 질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노동부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